사진 NH농협생명 제공
사진 NH농협생명 제공 [뉴스락]

[뉴스락] NH농협생명은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은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알리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휴면보험금은 만기나 실효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청구권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또는 환급금을 말한다.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이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으나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신청은 전화·홈페이지·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전화 신청 시 신분증 및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지급되며, 지급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전화안내 △안내장 발송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있는 고객의 재산을 적극 찾아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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