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교보생명 제공 [뉴스락]
사진 교보생명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교보생명은 광화문 본사에서 이노베이션 랩 개소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노베이션 랩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연구하고 실험하는 곳으로 기존 업무에 혁신을 가하고, 새로운 서비스·상품·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찾아 실험하는 공간이다.

교보생명은 △디지털 기술을 이해함으로써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디지털 기술과 트렌드에 정통해 조직 내 디지털 전환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며 △새로운 시도가 일상으로 받아들여지는 개방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DT추진팀 주도로 본사에 이노베이션 랩을 마련했다.

이노베이션 랩의 핵심은 현업 부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스프린트다.

스프린트는 애자일 방식 중 하나로 소수의 핵심 구성원이 단기간 집중해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완수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교보생명은 이노베이션 랩에서 체험형과 혁신형, 두 가지 스프린트를 추진한다.

혁신형 스프린트에서 사전 선정된 현업 과제를 주제로 실무자들이 결과물을 도출한다면 체험형 스프린트에서는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과제를 선정하며 혁신을 경험해볼 수 있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는 “이노베이션 랩이 전사에 디지털 문화를 전파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거점이 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