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씨 제로 250ml. 일화 제공 [뉴스락]
탑씨 제로 250ml. 일화 제공 [뉴스락]

[뉴스락]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과일향 탄산음료 ‘탑씨 제로’ 250ml를 출시하고, 제로 슈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탑씨 제로’는 상큼한 과일향과 탄산의 조화로 유명한 과일 탄산음료 탑씨에서 설탕을 제거한 제로 슈거 음료다. 즐거운 건강 관리를 지향하는 ‘헬시트레저(Healthy Treasure)’ 트렌드에 따라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등의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다.

또한 기존 인공향료에 천연향료를 추가해 차별성 있는 과일 탄산음료로 재탄생하였다.

제품 패키지도 새롭게 리뉴얼 했다. 탑씨 제로는 기존 패키지와 달리 블랙 라벨을 추가해 제로 칼로리 음료임을 강조했다. 오렌지, 포도, 파인애플 3가지 구성으로 맛 별 대표 과일 색상을 배경에 적용해 원재료의 특성을 살렸으며, 톡톡튀는 탄산의 느낌을 별모양으로 표현했다. 용량은 250ml 캔 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해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철에 즐기기 좋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리점을 비롯해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현우 일화 기획팀장은 “제로 칼로리는 탄산음료 구입 시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되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탑씨도 칼로리 다이어트를 시도했다”며, “찌는 듯한 무더위 속 상큼한 탑씨 제로를 통해 여름 갈증을 시원하게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일화는 칼로리는 물론 설탕, 색소 등을 배제한 다양한 음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무설탕 음료 ‘초정 토닉워터 제로’, ‘천연사이다 제로’를 선보였으며, 온라인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를 론칭, ‘부르르 스파클링 3종’,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 등을 출시하며, 제로 칼로리 시장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