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공장 제공. [뉴스락]
마녀공장 제공. [뉴스락]

[뉴스락]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기업 마녀공장이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플로깅 캠페인 '함께 줍깅-아름다운 바다를 위해 걷고, 담고, 응원해요'를 9월 30일 오전 10시까지 한달 간 진행한다.

마녀공장은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국제구호개발NGO ‘휴먼인러브’와 내달 1일 충남 보령 원산도 해수욕장에서 탄소 저감 및 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행사를 개최한다.

9월 1일 개최되는 플로깅 행사 참가 지원은 마녀공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당일 현장 참가자 뿐 아니라 개인에게 사전 신청을 받아 선착순 500 세트 한정으로 마녀공장 로고가 삽입된 복조리형 파우지와 코팅 장갑, 피부 건강은 물론 해양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리프 세이프’ 선 케어 제품인 ‘파데프리 선크림’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가 제공된다.

또한 누구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녀공장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환경을 지키는 나의 생활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고, 해양 정화 게이지를 채워주면 된다. 댓글 1개당 1천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휴먼인러브의 환경정화 활동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는 전 제품 구매 시, 무료 배송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비건 무기자차 ‘파데프리 선크림’ 본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바닷속 침적 쓰레기는 14만 5천 톤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반면 연간 수거량은 3만 톤에 불과하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의 필요성과 자원 낭비로 인해 발생하는 심각성을 알리고, 고객들과 의미있는 친환경 환경을 실천하고자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