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작은도서관 50호점 개관식이 진행되고 있다.

[뉴스락]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8일 제주시 내 문화 소외지역 아동들을 위한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 50호점 개관하고 지역아동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은 지난 2013년 서울 강서구 1호점을 시작으로 4년여만에 50호점을 개관하게 됐다.

롯데홈쇼핑은 전국 지역사회와 연계해 사회복지시설에 도서를 보급하고 시설 개선을 진행하며,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자재만을 이용해 공부방 시설을 만들고, 아이들의 신체에 맞게 제작된 책걸상 및 도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도서 정리 및 공부방 청소 등의 봉사활동과 함께 사진촬영, 종이 접기,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기 등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도서관 건립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에서 후원하고 있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BCPF) 콘텐츠학교 캠프에 청주 에덴지역아동센터(33호점), 서울 구세군후생원(12호점) 아동들을 초청해 영상제작 교육실습을 진행하고, 부산 동래 작은도서관(20호점) 아동들을 롯데자이언트 홈경기에 초청하기도 했다.

제주 작은도서관 50호점에서도 개관식 전날인 27일부터 ‘향초 만들기’, ‘종이 접기’,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등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미디어ㆍCSR 부문장은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시작한 작은도서관이 50호점까지 완공돼 기쁘며 4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향후에도 작은도서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