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가 선정한 '올해의 인물 2023' 50인 중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그룹 2023년 신년회,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뉴스락]
현대차그룹 2023년 신년회,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뉴스락]

모터트렌드는 12일  올해의 인물 50인을 발표하고, 정의선 회장을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했다.  

모터트렌드는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50인의 파워리스트를 공개하고, 그 중 가장 영향력이 높은 1인을 ‘올해의 인물’로 명명한다.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는 모터트렌드 에디터들과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평가와 비공개 투표를 통해 작성되고 순위가 결정된다.

모터트렌드는 정의선 회장을 1위로 선정하게 된 이유에 대해 정 회장의 미래에 대한 통찰과 더 나은 세상에 대한 열정에 주목했다.

모터트렌드는 “정의선 회장은 세계와 산업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열정을 가지고 전기차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정 회장은 평소 “현대차그룹이 추구하는 본질적인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모두의 꿈을 함께 실현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은 물론,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수소에너지 솔루션, AI, 소프트웨어 등 새로운 분야에서 모빌리티 영역을 재정의하고 있다.

모터트렌드는 정의선 회장의 리더십 아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차그룹 제품들에 대해서도 극찬했다

모터트렌드는 “현대차, 제네시스, 기아는 계속해서 장외 홈런을 날리고 있다”고 표현하며 “현대차그룹의 차량들은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품질,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경쟁자들이 맞서기 어려워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정의선 회장은 지난해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The World’s Greatest Auto Disruptors 2022)’ 가운데 ‘올해의 비저너리' 초대 수상자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