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건강생활이 어린이들을 위해 출시한 뉴오리진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 유한건강생활 제공. [뉴스락]
유한건강생활이 어린이들을 위해 출시한 뉴오리진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 유한건강생활 제공. [뉴스락]

[뉴스락]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어린이들을 위해 비피더스균을 강화한 츄어블 형태의 유산균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 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는 분말이나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어린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아이들의 장건강과 면역을 돕는 츄어블 형태의 유산균 제품이다.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동물 모양의 새콤달콤한 딸기맛 캔디형으로 제작돼 알약에 거부감을 가진 아이들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유산균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흔히 김치와 같은 음식을 통해 섭취가 가능한 락토바실러스균과는 달리 비피더스균의 경우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렵고 나이가 들수록 감소해 연령대에 따른 적합한 보충 섭취가 필요하다. 

유한건강생활은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를 통해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생애 주기에 따라 비피더스 유산균 배합을 강화해 연령대에 맞는 보충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어린이 시기에는 유아기에 60%에 가깝게 유지되던 비피더스균 비율이 1/2 수준으로 떨어진다. 유한건강생활은 옴니바이오틱스 키즈를 통해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과 ‘락토바실러스균’을 각각 6:4로 배합해 3-7세 어린이들이 건강한 장 환경을 유지하도록 했다. 

유산균뿐만 아니라 사균체, 포자균, 효모균 등 다양한 전통유익균을 보조 원료로 함유하고 있는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으로 다양한 유익균들이 장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뉴오리진만의 조합으로 설계됐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아연을 함유해 면역 건강에도 신경 썼다. 

특히 구아바잎에서 추출한 천연 유래 아연을 사용했으며 뉴오리진의 무첨가 원칙을 적용해 합성 향료와 인공 감미료, 색소 등은 물론 포도당과 구연산 등 8가지 성분 무첨가로 안심 설계했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유산균은 단순히 유산균과 보장균수 만을 믿을 것이 아니라 어떤 균을 얼만큼 섭취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특히 어린이 유산균 제품일수록 어른들과는 다른 설계와 배합이 필요하다”며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는 비피더스균을 강화해 아이들 장건강을 신경 쓴 만큼 앞으로도 유한건강생활만의 노하우와 고집으로 온 가족의 장 건강, 면역력을 지킬 수 있도록 올바른 유산균 제품의 기준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는 오는 24일까지 사전 구매 이벤트로 뉴오리진 공식몰에서 할인된 가격에 사전 구매가 가능하며, 이는 3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