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가 암관련 신담보 3종을 출시했다. 메리츠화재 제공 [뉴스락]
메리츠화재가 암관련 신담보 3종을 출시했다. 메리츠화재 제공 [뉴스락]

[뉴스락]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이 암관련 신담보 3종을 출시했다.

메리츠화재는 기존 암보험의 보장공백을 해소하고 유사암에 대한 보장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특약들은 ‘전이암진단비’, ‘유사암수술비(25%체증형)’, ‘재발암 및 잔여암진단비’이며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출시됐다.

전이암 보장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출시한 전이암진단비는 중증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림프절 전이를 포함한 국소 진행과 중증도가 높은 원격 전이까지 모든 단계의 전이암을 보장한다. 

특히, 원발암과 전이암을 동시에진단 받았을 때 기존의 암진단비가 가지고 있는 보장 공백을 해소할 수 있다. 기존 암진단비는원발암과 전이암 동시 진단 시 원발부위 기준의 암에 대해서만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해당 전이암진단비를 가입해 원발암과 전이암에 대해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유사암수술비(25%체증형)는 유사암 수술 횟수에 따라 가입금액 대비 최대 두 배까지 보험금을 지급하는 특약이다. 최근 들어 암에 대한 생존율과 기대수명의 증가로 새로운 유사암의 진단과 재발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반복적인 암수술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보험금을 수술 1회당 25%씩, 최대 2배까지 체증해서 지급해 유사암에 대한 보장을 확대할 수 있다.

재발암 및 잔여암 진단비는 첫 번째 암이 발생하고 2년 후 동일한 암종으로 재발 또는 암세포가 남아 있는 경우 최초1회에 한해 보장받을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우리나라 국민이 기대수명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이 37.9%로 세 명 중 한 명이 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한다”라며 “암에 대한 어떠한 보장공백도 존재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신담보를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