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투시도. 사진=DL건설 제공 [뉴스락]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투시도. 사진=DL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DL건설은 이달 광주 남구 봉선동 일원(장미구역 주택 재건축)에 위치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19층, 8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76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며, 해당 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63㎡ 112가구 △84㎡ 64가구로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제석초등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주월중학교 △봉선중학교 △서광중학교 △수피아여자중학교 등도 도보권에 위치했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2026년 개통 예정)인 백운광장역 및 봉선역이 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차량 이용 또한 인근 광주제1순환도로 구간인 대남대로 및 서문대로를 이용할 경우 광주 도심 내 곳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의 미래 가치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단지가 위치한 광주 남구는 △봉선동 △방림동 △월산동을 중심으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특히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부지면적 약 21만㎡, 사업비 879억 원이 투입된 도시재생 사업지구인 ‘백운광장(2023년 예정)’이 가깝다.

이곳에는 광주 최초의 공중 보행로를 비롯해 △스트리트 푸드존 △스마트 주차장 △마을역사박물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실개천 수변 공간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