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가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을 론칭해 첫 제품으로 비건 카레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동원 제공 [뉴스락]
동원홈푸드가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을 론칭해 첫 제품으로 비건 카레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동원 제공 [뉴스락]

[뉴스락] 동원홈푸드가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을 론칭해 첫 제품으로 비건 카레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비비드그린'은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메뉴를 선보이는 비건 전문 브랜드로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음식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비비드그린 비건 카레' 2종은 순한 맛과 매운 맛 총 2종으로 구성해 비건표준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표준인증원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비건 인증을 부여한다. 

스탠딩 파우치에 담겨 있어 별도의 조리 용기 없이 포장 그대로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데워 섭취 가능하다. 

동원홈푸드는 18일부터 24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비비드그린 비건 카레’ 2종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선공개 기간 동안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펀딩이 진행된다. 펀딩 종료 후에는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선보인 비건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가 출시 1년 만에 마켓컬리, 쿠팡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10만개 이상 판매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어 이번에 비건 브랜드를 본격 론칭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맛있는 비건 메뉴를 선보여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