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롯데백화점이 문화센터 여름학기 접수를 시작하며, ‘경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강좌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올해는 새로운 경험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경험 소비’ 트렌드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강원도 '예술투어'가 진행되는 '뮤지엄 산' 대표 이미지. 롯데백화점 제공 [뉴스락]
강원도 '예술투어'가 진행되는 '뮤지엄 산' 대표 이미지. 롯데백화점 제공 [뉴스락]

지난 3년간 코로나를 겪으며 제한된 일상 속에서 쌓아온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니즈가 올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더불어 진정한 엔데믹을 맞이하면서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올해 봄 학기 수강생은 지난해 대비 65% 증가했고, 단기간에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는 같은 기간 2배 늘어나 더욱 큰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4월 26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이색 강좌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백화점내 문화센터 강의실이 아닌, 외부에서 진행하는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려 준비했다.

먼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직접 ‘여행’을 떠나는 클래스를 진행한다. 기존 여행 관련 강좌는 문화센터 강의실에 앉아 영상이나 이미지를 통해 여행지를 소개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강원도관광재단이 추진하는 프리미엄 취미 여행 사업에 참여해, 강원도를 대표하는 3가지 테마(별, 예술, 커피)에 맞는 지역을 선정하고 하루 동안 각 테마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 클래스를 준비했다. 

우주과학작가와 강원도 철원의 밤 하늘을 보며 별을 관측할 수 있는 ‘별빛투어’,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 산’의 도슨트 투어가 포함된 ‘예술 투어’, 유명 커피칼럼니스트와 강원도 강릉의 다양한 커피를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커피 투어’로 구성돼, 개인의 취향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여름 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야간 클래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ixology(믹솔로지, 칵테일을 만드는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여름 밤 알디프 티 칵테일 파티’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통주 칵테일 바 ‘꽃술’을 대관해 진행하는 이번 클래스에서는 직접 다양한 술과 티(Tea)를 섞어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젊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시원한 밤 바람과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영화제’, 늦은 저녁 시간에 도슨트와 함께 프라이빗하게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뮤지엄 나이트’, 공원을 달리며 여름 밤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나이트 런’ 등도 진행한다.

‘홍콩 여행’에 도전할 수 있는 특별한 클래스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이 홍콩관광청과 함께 준비한 홍콩 문화 클래스를 수강한 고객 중 8명을 추첨해 ‘인천-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 여름 학기를 위해 롯데백화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클래스를 엄선해 준비하는 것은 물론,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는 등 고객 편의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문화센터 강좌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름학기 접수는 문화센터 방문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내 점포의 경우 지난 학기에 문화센터를 수강했던 회원은 4월 26일부터, 신규 회원은 4월 27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그 외 인천/경기/지방 점포는 기존 회원은 4월 27일부터, 신규 회원은 4월 28일부터 강좌 접수가 시작된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여름학기 접수를 앞두고 지난달 말(3/29)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디자인(UX/UI)부터 검색 기능까지 전면 리뉴얼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강좌를 선택하고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