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외식 프랜차이즈 한솥이 지난 21일 ‘2023 11회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단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 끊임없는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한솥은 선제적인 고객 가치 제공으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한솥은 국산 배추, 국산 고춧가루, 마늘, 젓갈 등 우리 농산물로만 만든 국내산 김치와 밥알이 굵고 통통해 밥맛이 좋은 신동진 단일 품종 무세미 등 최고급 품질의 식재료로 오랜 시간 동안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지난해에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업사이클링의 우리말)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은 1993년 창업 당시부터 30년 동안 ESG경영을 실천해오면서, 국내 식품업계에 ESG 경영의 선도적인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고객 가치 제공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솥은 국내 식품기업으로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UN Food Systems Summit) ‘중소기업 행동공약 서약서’에 등재된 것은 물론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됐다. 

 

 

키워드

Tags #한솥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