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5개 제품 선정. 사진=SK매직 제공 [뉴스락]
SK매직,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5개 제품 선정. 사진=SK매직 제공 [뉴스락]

[뉴스락] SK매직이 판매하는 총 5개 제품이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평가 인증 제도다.

자체 개발 지수를 통해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상품의 다양한 요소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에 부여한다.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는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총 3개 제품이 선정됐다.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는 혁신적인 기능으로 국내 시장을 주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비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을 비롯해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노스타로 선정됐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품목 1위를 차지했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플라스틱을 국내 최초 적용한 제품으로 필수 부품을 제외한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차별화됐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건강, 편리, 친환경을 주요 핵심 가치로 혁신 제품 개발과 품질 고도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