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스쿨 운영.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제공 [뉴스락]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스쿨 운영.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제공 [뉴스락]

[뉴스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현대오토에버, 현대엔지비와 모빌리티 임베디드SW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SW스쿨’ 1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스쿨’은 미래차의 근간기술인 모빌리티 임베디드 SW분야 핵심인력을 현대오토에버 등 산업계에 안정적 공급에 기여하고 현대오토에버 등 모빌리티 임베디드 SW 산업이 글로벌 모빌리티 SW 혁신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모빌리티 전장/응용 SW 및 엔터프라이즈 IT서비스에 전문성을 가진 현대오토에버와 모빌리티 전문기술교육 체계 수립 및 교육과정개발/기획에 전문성을 가진 현대엔지비와 협업해 개발됐다.

세 기관은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 스쿨을 개설하고, 기수별 28명 연간 56명, 3년 총 168명을 선발하여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서울 서초 교육장에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총 교육시간은 1000시간으로 1기는 올해 6월 12일부터 12월 8일까지, 2기는 11월 27일부터 2024년 5월 31일까지 각 총 6.5개월간 진행되며,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은 실제 자동차 개발 환경과 유사한 임베디드 실습환경에서 교육과정/프로젝트 이수 및 실물자동차(제네시스G80) 기반 실습교육 후 우수 수료생 대상 현대오토에버 채용연계 지원을 통해 정규직 선발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의 특장점을 살펴보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기업이 가장 잘 안다’는 관점 하에 현대오토에버 현업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임베디드SW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임베디드 SW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임베디드 시스템 이해부터 현업에서 사용하는 툴까지 전과정을 순차적으로 학습시켜 인력을 내재화 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현대오토에버의 실제 개발 업무환경에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편성해 자동차 SW개발 프로세스 전단계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실무 프로젝트 구현 시 멘토링을 통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이번 과정이 현대오토에버 및 현대엔지비와 모빌리티 SW 기술인력을 직접 양성하는 만큼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대한민국이 글로벌 모빌리티 SW 산업을 혁신주도하고 청년들이 임베디드 SW 전문가로 성장하는 인적인프라 구축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