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태영건설이 6월 경북 구미 꽃동산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총 3개 단지, 2,643가구 규모로 이중 1단지 1,350가구를 먼저 분양한다.

구미 최초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인 꽃동산공원과 함께 들어서는 데다, 완성도 높은 조경 설계를 선보여온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일찌감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영건설은 축구장 8개 규모의 센트럴파크와 함께 조성한 전주 에코시티 사업을 비롯해 창원 유니시티와 광명루프갤러리를 통해 대한민국 조경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조경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왔다.

지난해에는 경기 광주 중앙공원으로 세계조경가협회 주관의 ‘아시아태평양 어워드2022’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은 총 3개 단지,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21개동, 2,643가구의 초대형 아파트 단지로 지어진다. 단지별로는 △1단지 전용 84~110㎡ 1,350가구 △2단지 1,032가구 △3단지 26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태영건설 제공. [뉴스락]

 

축구장 77개 규모 꽃동산공원 품은 친환경 아파트, 우수한 입지 갖춰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은 50만㎡(약 15만평) 규모의 꽃동산공원과 함께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축구장 77개 크기의 대규모 생태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꽃동산공원은 숲과 연계한 교육·체험 등 여러 프로그램이 도입되고 다양한 연령층의 소통공간으로 꾸며져 향후 구미시민들이 부러워할 만한 장소가 될 전망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도량동은 구미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주거지 중 하나다. 먼저 구미중, 구미고, 구미여고를 비롯해 문장초, 야은초가 도보권에 있고 도량동 및 봉곡동 학원가가 가까워 자녀를 둔 학부모 세대로부터 인기가 높다.

여기에 도량동은 물론 인근 원호리 상권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봉곡동 생활권도 가까워 편의성 높은 생활 여건을 갖췄다.

교통 여건도 좋다. 경부고속도로 북구미IC를 비롯해 구미역, 들성로 등을 통해 구미 내부는 물론 광역이동 여건도 용이하며, 구미 제5산단(하이테크밸리)과 연결되는 진입도로도 2025년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오는 2028년 구미와 약 10km 거리에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 개항할 예정이며, 2024년 개통 예정인 대구권 광역철도와 대구경북선 철도(추진 중)까지 더해 교통여건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SK, LG 등 대기업 투자 이어지는 구미, 첨단산업메카로 발돋움

제조업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구미는 최근 대기업의 첨단산업분야 투자까지 더해지고 있다.

SK실트론이 2조 3,000억원을 구미사업장에 투자해 생산라인을 증설할 계획이고 LG이노텍도 구미공장에 올해까지 1조 4,000억원을 투자한다. LG BCM은 지난해 구미국가산단에 양극재 공장 착공에 나섰고, 삼성전자는 최근 이재용 회장이 구미에 방문하며 구미 스마트시티를 글로벌 스마트폰 마더팩토리로 구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기에 구미시는 오랜 숙제였던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까지 성공해내며 좋은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앞서 두 번 고배를 마시기도 했으나 구미시는 치밀한 전략과 청사진을 제시함으로써 올해 드디어 대상지로 선정됐고, 이를 통해 약 5,78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100여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최근 구미시가 총력을 기울이는 반도체 특화단지까지 유치될 경우 구미는 또 한 번 큰 폭의 상승 분위기를 탈 전망이다.

데시앙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 적용, 케어형 에듀 서비스 갖춘 교육 특화 아파트

상품 완성도도 주목할 만 하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며 다양한 평형과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다.

알파룸, 현관창고 등 넉넉한 수납 공간과 대단지에 어울리는 넓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은 교육 특화 아파트로서 커뮤니티에서 케어형 에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비롯, 대치동 전문 강사의 상담 및 코칭, 장학 시스템 등 탄탄한 서비스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한 자녀 등·하교를 비롯해 인근 생활편의시설 이용 등에 활용 가능한 친환경 전기차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