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이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회도서관 제공 [뉴스락]
국회도서관이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회도서관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도서관은 오전 11시 1층 중앙홀에서 제6기 국회도서관 대학생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국회도서관장 인사말에 이어 국회도서관 소개와 향후 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국회도서관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유튜브, 블로그, 카드뉴스 등 3개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총 12명의 대학생 SNS 서포터즈를 공개 선발했다.

서포터즈는 올해 말까지 국회도서관의 다양한 소식과 서비스를 알리는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국회도서관의 대국민 홍보와 기관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국민에게 국회도서관을 널리 알리고 국회도서관이 국민을 위한 봉사를 더욱 잘할 수 있도록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구하고자 출범했다”며 “서포터즈가 국회도서관의 다양한 모습과 활동을 젊은이들의 개성 넘치는 표현력으로 생생한 콘텐츠 속에 담아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