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를 국내 출시한다. 한국타이어 제공 [뉴스락]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를 국내 출시한다. 한국타이어 제공 [뉴스락]

[뉴스락]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 제품 아이온 에보와 아이온 에보 SUV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출시되는 고성능 전기차는 순간 출력이 내연기관 스포츠카의 성능을 상회해 전기차 본연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전용 고성능 타이어 장착이 필요하다.

아이온 에보는 한국타이어만의 전기차 기술력인 아이온 퍼포먼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돼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에서 균형 잡힌 성능을 갖췄다.

한국타이어가 전기차에 아이온 에보를 장착해 테스트한 결과 ▲주행 안정성 ▲전비 효율 ▲마일리지 ▲소음 등 항목에서 일반 타이어 대비 성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강력한 순간 토크와 배터리 무게에 대응하기 위해 EV 형상 기술을 적용해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향상시켰다.

타이어 바닥면의 가로, 세로 홈의 너비를 맞춤 설계해 배수 성능을 높이고, EV 전용 트레드 컴파운드를 사용,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접지력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아이온 에보는 국내 출시에 앞서 공신력 있는 해외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호평을 얻으며 고성능 전기차 전용 타이어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포지셔닝을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