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미래연구원이 개원 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회미래연구원 제공 [뉴스락]
국회미래연구원이 개원 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회미래연구원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미래연구원은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원 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연구원 5주년 기념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외에도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이명우 국회도서관장, 조의섭 국회예산정책처장, 박장호 국회입법차장, 홍형선 국회사무차장, 박경미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다.

김현곤 원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지난 5년의 성과를 토대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원팀 국회의 일원으로 미래연구 협업을 강화하고 국회의 싱크탱크를 넘어 글로벌 싱크탱크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미래연구원의 주요 연구를 소개하는 시간에서는 대한민국 미래전망 연구에 대해 박성원 연구위원이 ‘한국인의 행복조사’ 연구에 대해 허종호 삶의질데이터센터장이 주요 연구성과를 공유했다.

개원 기념 포상으로는 이선화 연구위원과 정지윤 행정원이 모범상을 수상했다.

박명광 국회미래연구원 이사장은 “지난 5년간 비교적 적은 인력과 예산에도 불구하고 보다 의미있고 쓸모있는 미래연구 결과를 도출해왔다”고 평가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부터 국회 차원에서 개최 중인 국가현안 대토론회에서 국회미래연구원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연구성과들을 정책으로 구현하기 위해 국회미래연구원이 풍부한 해법을 제시해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