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 AI로 만든 영상 광고를 론칭했다. LG유플러스 제공 [뉴스락]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 AI로 만든 영상 광고를 론칭했다. LG유플러스 제공 [뉴스락]

[뉴스락] LG유플러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 광고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20대 고객을 위해 데이터 제공량을 늘리고 혜택을 확대한 '유쓰 청년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만들어졌다.

20대 고객이 정보검색과 유튜브, 릴즈 등 동영상 시청에 익숙하고 AI 등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청년요금제에 걸맞은 ‘20대 맞춤형 광고’를 기획했다.

전형적인 광고 기획 방식에서 벗어나 광고 영상의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영상, 음성까지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게 특징이다.

AI가 만든 소스로 광고를 제작한 것은 업계 최초다.

광고 내용은 20대 배우 주현영이 LG유플러스의 빠른 퇴근을 꿈꾸는 마케터가 돼 AI에게 광고 제작을 맡긴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LG유플러스의 AI 전담조직 CDO가 보유한 '익시' 기술을 활용해 시나리오, 이미지, 음성, 영상 등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들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성형 AI가 광고 텍스트 시나리오로 제작한 뒤 장면 별 이미지와 영상을 시각 AI로 생성·편집했다.

이번 광고는 LG유플러스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시나리오,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AI의 산출물로 통신업계 최초 광고를 제작하게 돼 AI를 마케팅의 영역까지 확장시킨 사례로 주목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성형 AI를 Why Not 캠페인 등 고객경험혁신 활동을 소개하는 데에도 폭넓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