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Classic Week’ 연주회 개최. 신한은행 제공. [뉴스락]
신한은행, ‘S-Classic Week’ 연주회 개최. 신한은행 제공. [뉴스락]

[뉴스락]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오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신한음악상 역대 수상자들이 참여하는 공연 ‘S-Classic Week’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세종문화회관과 2021년 6월 ‘문화예술후원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권 최초로 클래식 저변 확대 및 문화예술 분야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에 참여해 ‘S-Classic Week’를 정례화 하고 있다.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는 공연의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예술장르의 공연을 입장료 ‘천원’으로 쉽게 만날 수 있게 해 사회 전반의 문화소외계층과 동행하는 세종문화회관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S-Classic Week’도 ‘천원의 행복’ 프로젝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첼로(16일), 성악(17일), 피아노(18일), 바이올린(19일) 등 각 부문별 신한음악상 수상자 19명이 모여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 줄 예정이다.

작년 ‘S-Classic Week’에는 지난 6월 4일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린 바리톤 김태한(10회 성악 수상자)이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신한음악상의 의미와 공연의 진정성을 더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시민과 고객들이 양질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주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수상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클래식 콩쿠르가 될 수 있도록 신한음악상을 더욱 발전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의 관람신청은 7월 4일부터 1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관람여부가 결정되며 비당첨자의 잔여석 예매는 7월 24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