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로고. [뉴스락]
크래프톤 로고. [뉴스락]

[뉴스락]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으로 2023년 상반기 누적 매출 9,257억 원, 영업이익 4,145억 원, 당기순이익 3,957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올해 비용 효율화 기조를 유지햇으나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2분기는 매출 3,871억 원, 영업이익 1,315억 원, 당기순이익 1,285억 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 및 콘솔은 일반 매치 개선, 부활 시스템 추가, 클랜 시스템 출시, 아케이드 개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지속가능한 서비스의 발판을 다졌다.

무료화 이후로도 월 200만 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가 꾸준히 유입 되었으며, 하반기에는 새로운 IP와의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으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격월 단위로 개편된 로열패스 상품이 도입되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했다.

지난 5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가 재개돼 인도 지역의 트래픽을 회복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인도 현지화 콘텐츠를 추가하고 대규모 이스포츠 이벤트 등을 통해 인도 시장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다.

8월 초 글로벌 시장에 선을 보인 '디펜스 더비'는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초기 성과 달성했다. 

크래프톤은 'Scale-Up the Creative'라는 전략 하에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크래프톤과 11개 독립 스튜디오에서 '눈물을 마시는 새', '프로젝트 블랙버짓', '프로젝트 골드러시' 등 20개 이상의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생태계 확대를 위해 새로운 신작 제안 제도인 '더 크리에이티브' 제도를 신설했다.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 발굴을 위해 국내외 스튜디오에 투자하며 미래 성장성을 적극 확보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게임성 발견과 제작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딥러닝 기술을 현업에 도입하고 있다. 연말 소프트 론칭을 앞두고 있는 오픈월드 UGC 플랫폼 '미글루'에도 딥러닝 기술이 적용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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