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주요 게임사들이 방치형 게임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게임업계 하반기의 신작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방치형 장르 게임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편의성과 직장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무기로 지닌다. 이에 많은 업체들에서 방치형 게임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RPG 신작 2종 '컴투스홀딩스'...한 손 플레이로 간편하게

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신작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이미지. 컴투스홀딩스 제공. [뉴스락]
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신작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이미지. 컴투스홀딩스 제공. [뉴스락]

컴투스홀딩스는 하반기 신작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와 '알케미스트(가칭)'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수집형 전략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는 전작의 강점인 다크 판타지 세계관과 수준 높은 일러스트를 계승하고 스테이지 모드, PvP 콘텐츠,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전작과는 달리 모바일 기기에서 한 손 플레이가 가능한 세로형 게임으로 제작됐다.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축적되는 재화를 활용해 서번트를 성장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일부 지역 선출시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기반으로 막바지 담금질을 거쳐 내달 글로벌 출시한다.

4분기 출시 예정인 '알케미스트(가칭)'도 3세대 '키우기' 게임을 표방한다.

장르 특유의 직관적인 성장 재미는 그대로 살리고 기존 방치 게임과 차별화된 핵앤슬래시 스타일의 호쾌한 액션 요소를 더한다.

 '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로 확장된 세계관 보인다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 이미지. 넷마블 제공. [뉴스락]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 이미지. 넷마블 제공. [뉴스락]

넷마블은 대표 IP를 활용한 신작을 내달 선보일 방침이다.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의 대표적인 IP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방치형 RPG다.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유저들은 원작에 숨겨진 이야기로 확장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귀여운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오픈 시기에는 135종의 영웅과 25종의 펫, 180종의 코스튬을 선보이고 필드 탐험, 10vs10 PvP 콘텐츠, 성장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다.

지난 7월부터 북미와 대만, 태국 지역에서 얼리액세스를 통해 서비스 중이며 최근에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한 사전등록도 시작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