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신한은행 제공 [뉴스락]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신한은행 제공 [뉴스락]

[뉴스락] 신한은행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들의 성공 경영을 돕는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신한은행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사업운영 노하우 등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약 730명의 자영업자가 컨설팅 교육을 받았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에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소속 자영업자 고객 30여명이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컨설팅을 통해 카페 운영 관련 ▲사업 성공을 위한 브랜딩 및 홍보전략 ▲활용 가능한 금융지원 제도 ▲꼭 알아야 하는 법률 등 사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8주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1인 매장이 많고 경쟁이 심한 카페 업종 사장님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어려운 시기에 있는 소상공인들의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