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외교통일위원장 등 국회 대표단은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를 방문했다. 국회 제공 [뉴스락]
김태호 외교통일위원장 등 국회 대표단은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를 방문했다. 국회 제공 [뉴스락]

[뉴스락] 정부의 식량원조 사업 현장 점검 및 아프리카 기후 정상회의 개막식 참석을 위해 케냐를 방문 중인 김태호 외교통일위원장 등 국회 대표단은 지난 1일(현지시간)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를 방문했다.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는 우리 정부의 식량원조 사업에 있어 가장 큰 배분을 받는 곳으로 현재 남수단, 소말리아, 콩고민주공화국, 에티오피아 등에서 온 20만 여명의 난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날 김태호 위원장 일행의 카쿠마 난민캠프 방문에는 마이클 던포드 동아프리카 지역 본부장, 로렌 랜디스 케냐 국가사무소장 등 세계식량계획 관계자들이 동행했다.

김태호 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대표단은 카쿠마 난민캠프 내 한국 쌀 저장 창고와 분배 현장을 점검한 후 호시도 초등학교를 방문해 급식을 직접 나눠주고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호시도 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난 김태호 위원장은 "끝까지 꿈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열정을 가지고 잘 자라주길 바란다"면서 "한국으로 돌아가서 한국 쌀을 더 지원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