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업계 최저 수준의 하자 건수를 기록했다. DL이앤씨 제공 [뉴스락]
DL이앤씨가 업계 최저 수준의 하자 건수를 기록했다. DL이앤씨 제공 [뉴스락]

[뉴스락] DL이앤씨가 최근 4년간 공급한 아파트 3만 3204가구 중 1000 가구당 하자 건수가 1.5건에 그치는 업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4년간(2020년~2023년 8월 말 기준) DL이앤씨가 공급한 아파트 가운데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하심위)를 통해 하자로 판정된 하자 건수는 50건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DL이앤씨가 공급한 아파트는 총 3만3204가구로, 1000가구당 하자 건수가 1.5건에 그쳤다. 

특히 올해는 지난 8월 말 기준 하자 건수가 '제로(0)'를 기록했다.

국토부 하심위는 아파트 하자에 따른 입주자와 사업 주체 간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2009년 설치됐다. 전문가 심의를 통해 하자로 판정될 경우 사업 주체는 하자보수를 실시해야 한다.

현장에서는 법적 기준인 4단계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본사 전문가가 참여하는 8단계 프로세스로 대폭 강화해 최고의 품질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품질 전문 3개팀과 20년 이상 경력자로 꾸린 하자제로고수TF를 운영해 월 1회 이상의 현장 방문을 통해 품질 관리 등을 실시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 경영 철학과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임직원의 혁신 DNA 및 리스크 관리 문화 강화를 위해 하자 제로 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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