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헌 효성ITX 스마트팩토리 부문장이 QlikWorld 세션에서 익스트림VAS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효성 제공 [뉴스락]
 정상헌 효성ITX 스마트팩토리 부문장이 QlikWorld 세션에서 익스트림VAS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효성 제공 [뉴스락]

[뉴스락] 효성의 IT 계열사인 효성ITX가 지난 12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QlikWorld Tour Korea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QlikWorld Tour’는 AI와 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클릭(Qlik)사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로드쇼다.

이 날 효성ITX는 자체 개발한 시각분석시스템인 ‘익스트림VAS(xtrmVAS)’를 소개했다.

익스트림VAS는 AI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제조 현장의 복잡한 공정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주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이다.

또한 코딩 기술이나 통계학적 전문지식이 없는 현장 엔지니어도 몇번의 클릭만으로 제조 실적이나 품질 결과 등 다양한 공정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즉각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 실시간 품질 예측, 공정 이상진단, 불량원인인자 파악, 수율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효성ITX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역량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솔루션 혁신을 통해 기업들의 제조 경쟁력을 높여주는 든든한 DX(디지털 전환)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