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쿡 만능요리액젓 이미지. 더본코리아 제공. [뉴스락] 
빽쿡 만능요리액젓 이미지. 더본코리아 제공. [뉴스락] 

[뉴스락] 더본코리아가 홈밥 트렌드를 겨냥해 어려운 요리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만능소스 시리즈 신제품으로 '빽쿡 만능요리액젓'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고물가 기조 장기화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양념장 및 소스 카테고리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만능소스가 포함된 더본코리아 유통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4% 성장했다.

같은 기간 '백종원의 만능소스' 시리즈 매출은 21% 가량 증가했다.

이에 더본코리아는 양념을 제조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어려운 요리를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구현할 수 있는 '빽쿡 만능요리액젓'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신선한 국내산 멸치를 천일염으로 12개월 이상 장기 숙성하고 2번 여과한 제품이다.

장기 숙성과정에서 특유의 비린 향은 줄이면서 소스의 감칠맛과 고소함은 배가시킨 점이 큰 특징이다.

물 한방울 섞지 않은 원액으로 맛의 밸런스를 잡아 구수한 향이 은은하게 올라와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빽쿡 만능요리액젓'은 단순히 김치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볶음요리, 조림요리, 찌개 등 어떤 요리와도 뛰어난 조화를 자랑하며, 조리과정에 곁들이면 한층 더 풍성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초보자부터 요리를 자주 하는 사람들까지 누구나 활용하기에 용이하며, 코스트코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액젓을 자주 사용하는 백종원 대표 레시피를 본 소비자 및 유통채널로부터 관련 제품 출시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 이번 신제품 선보이게 됐다"며 "백종원 대표의 비법 액젓으로 요리의 즐거움과 맛의 만족감을 동시에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