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롯데지주가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3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에서 대한민국 대상(Best of South Korea)을 수상했다.

롯데그룹 제공. [뉴스락]
롯데그룹 제공. [뉴스락]

올해로 37회를 맞는 ARC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 대회다. 

매년 각국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품질, 독창성, 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34개국의 1,560여 개 제작물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롯데지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현황 및 전략, 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충실히 반영한 점과 정보 접근성 및 이용자 편의성이 우수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국내 출품작 중 1위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 

또한 ESG 활동 내용을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지주가 발간한 보고서에는 ▲친환경 경영 선도 ▲저탄소 경영 추진 ▲혁신∙포용경영 실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선진 지배구조 정착 ▲주주가치 제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지주와 더불어 롯데정밀화학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2023 ARC 어워즈 PDF버전 국제부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환경영향 물질 목표 수립 ▲수자원 리스크 분석 결과 등을 공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에 주력하며 2021년 ESG경영을 선포했다. 

이후 롯데는 상장사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 및 ESG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