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이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 동아제약 제공. [뉴스락]
동아제약이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 동아제약 제공. [뉴스락]

[뉴스락] 동아제약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니막스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제공하는 제품 라인 '미니막스 정글',  자녀 양육 과정에서의 다양한 건강 고민에 대안을 제안하는 전문 영양 라인업 '미니막스 랩'으로 구성됐다.

미니막스 랩의 첫 번째 제품은 눈 솔루션으로,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한국인 대상으로 기능성원료 차즈기 추출물을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눈 피로도 개선 확인 지표인 조절근점 및 폭주근점이 유의미하게 감소하는 결과가 확인됐다.

설탕과 감미료 대신 과일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해 풍부한 블루베리 맛을 구현하면서도 주 원료인 차즈기 추출물의 쓴 맛을 잡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탱글한 스틱 젤리 형으로 위생과 기호성을 높였다.

미니막스 브랜드 담당자는 "스마트폰을 매일 사용하는 아이의 눈은 혹사당하고 있다"며 "자녀의 눈 건강에 대한 고민은 깊어지지만 대안이 없었던 부모들에게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