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본관 전경.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국회 본관 전경.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예산정책처는 오는 9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023년 세법개정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의 세법개정안 심사를 앞두고 2023년 세법개정안에 대한 특징과 주요 현안 등을 논의하고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토론회는 당일 'NATV 국회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추후 방송 채널을 통해 녹화 중계된다. 

토론회는 황성현 인천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과 기획재정부 세제실장 및 조세·재정 분야의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정정훈 기획재정부 세제실장이 '2023년 정부 세법개정안'의 기본방향과 주요 내용에 대하여 발표하고 신항진 국회예산정책처 추계세제분석실장이 세법개정안에 대한 세수효과와 세부담귀착 등 주요 분석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후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원회 위원과 류성걸 국민의힘 기획재정위원회 간사가 참석해 2023년 세법개정안에 대한 심사 방향과 주요 쟁점 등을 논의한다. 

국회예산정책처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세법개정안의 효과와 개선과제를 미리 점검하고, 앞으로의 바람직한 조세정책의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