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운영위원회가 국정감사를 실시했다.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국회운영위원회가 국정감사를 실시했다.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운영위원회는 지난 7일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를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대통령비서실에 대해 ▲ 재정건전성 제고를 위한 지출 구조조정 및 세수 확보 필요성 ▲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확장적 재정정책 검토 필요성 ▲ 연구개발(R&D) 예산안 삭감 문제와 R&D 비효율 개선을 위한 구조조정 대책 등의 논의가 이뤄졌다. 

이 외에도 ▲민생회복을 위한 경제 대책 마련 ▲대국민·대언론 소통 강화 필요성 ▲장관후보자 등에 대한 대통령비서실의 인사검증 절차 ▲ 공매도 금지 대책의 도입 과정 ▲김포시의 서울 편입 추진 문제 ▲의대 정원 확대 및 필수의료 혁신 대책 ▲대통령비서실 경비집행 내역 등 정보 공개의 필요성 등에 관한 질의가 있었다.

국가안보실에 대해서는 ▲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에 대한 사실확인과 점검 등 조치 필요성 ▲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부터 제기된 대북 안보 전략 재검토의 필요성과 관련한 질의가 있었다.

대통령경호처에 대하여는 ▲집회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경호업무의 수행 ▲ 대통령 참석 행사에서의 공백 없는 경호·경비 수행 여부 등을 확인하는 질의가 있었다.

국회운영위원회는 8일 국가인권위원회 및 국회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