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의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12월 18일 새롭게 오픈하는 해외주식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사전 가입을 실시한다. 사진 KB증권 제공 [뉴스락]
 KB증권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의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12월 18일 새롭게 오픈하는 해외주식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사전 가입을 실시한다. 사진 KB증권 제공 [뉴스락]

[뉴스락] KB증권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의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12월 18일 새롭게 오픈하는 해외주식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사전 가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기존에 KB증권이 제공하던 ‘글로벌원마켓’이 12월 18일 서비스를 종료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후속 서비스로, 11월 8일부터 사전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도 사전 가입 신청을 통해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기존 ‘글로벌원마켓’을 더욱 발전시켜 고객들에게 향상된 투자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12월 18일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글로벌원마켓’은 원화만 매수증거금으로 사용 가능하고 보유하고 있는 외화는 사용이 불가하였으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원화 플러스 보유하고 있는 해당 국가의 외화까지 전부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실시간 환전이 돼 그 외 야간 시간에는 익일 환율 정산으로 익일 재정산되는 환율 변동의 리스크가 존재했으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24시간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 환전이 가능해 환율변동 리스크가 최소화 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보유하고 있는 해외주식 매도시 익일 환율로 하여 원화로 자동 환전돼 정산됐으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매도시 해당 국가 통화로 정산되어 재매수시점의 환율 변화에 따른 리스크까지 최소화했다.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 전무는 "기존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종료하며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했다"며 "기존 서비스에서 불편했던 점들을 보완해 고객들이 해외주식 투자에서 보다 효율적이며 유연하게 자금을 운영하며 해외주식 주문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미국주식의 경우 24시간 환전시스템의 도입으로 고객이 미국주식 거래 시간에 실시간 변하는 환율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해외주식을 거래하면서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KB증권에서는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혜택 이벤트’는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한 적이 없는 신규 개인고객 및 신청일 직전 월말 기준으로 1년간 해외주식 거래가 없고, 해외주식 총자산이 10만원 미만인 휴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중이며,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미국주식 온라인 수수료 0.02%, 중국(선·후강퉁)/홍콩/일본주식 온라인 수수료 0.07%가 평생 적용된다. (단, 거래시 매매제비용은 별도 부과)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혜택 이벤트’는 KB증권 MTS ‘KB M-able’ 및 ‘M-able mini’, WTS ‘M-able 와이드’, HTS ‘H-able’,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해외주식투자는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 됨을 유의해야 한다. ‘글로벌원마켓플러스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 ‘M-able mini’, HTS ‘H-able’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이벤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MTS ‘KB M-able’, ‘M-able mini’,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