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옥송 조감도. 호반건설 [뉴스락]
안동 옥송 조감도. 호반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호반건설은 경상북도 안동시 일원에 '안동 호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지하 3층~지상 27층, 9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820가구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84㎡A 310가구 ▲84㎡B 107가구 ▲101㎡ 403가구다.

분양 일정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 28일 발표, 계약 기간은 내달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경북 안동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다.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는 전체 사업부지 중 대부분을 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조성하고, 일부에 공동주택을 조성한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안동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옥동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교육, 편의시설, 교통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복주초등학교와 영호초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있고, 안동중학교, 안동중앙고등학교, 안동중앙도서관, 옥동사거리 학원가 등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인근 병∙의원과 대형마트, 영화관, 금융기관, 쇼핑센터 등도 이용 가능하다. 교통 환경으로는 5번 국도(경북대로)와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등을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하고, KTX 안동역과 안동터미널 이용도 편리하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센터, 골프 연습장 등 체육시설과 작은 도서관, 독서실, 키즈 클럽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특히, 안동시 아파트에는 최초로 스크린 수영장 '스윔핏' 2개실이 도입될 예정이다. 

스윔핏은 기존 25m 수영장과 달리 개별 수조에 인공 파도 모듈과 연동된 앱 시스템, 스크린 시스템을 설치해 적당한 공간에서 수중운동을 즐길 수 있다.

위파크 안동 호반 분양 관계자는 "안동 옥동에 10년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이고, 상록공원을 품은 공세권 아파트로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기다려온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격 상품 마련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