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광군제 이미지. 삼양식품 제공. [뉴스락] 
삼양식품 광군제 이미지. 삼양식품 제공. [뉴스락] 

[뉴스락] 삼양식품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에서 약 13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군제에서 달성한 매출은 지난해 대비 39% 증가한 것으로 기존 최고 매출이었던 2021년 110억 원에 비해서도 19%나 높은 기록을 달성했다.

알리바바와 징동에서 80 억원, 숏폼 커머스 플랫폼 도우인과 콰이쇼우, 공동구매 채널인 핀둬둬 등 신규 플랫폼에서 50억 원어치가 판매됐다.

매출 상승의 주요인으로는 불닭브랜드를 비롯한 삼양브랜드, 짜짜로니 등의 상품이 큰 인기를 끈 것을 꼽을 수 있다.

삼양식품은 광군제 기간 중국 한정 제품인 '양념치킨불닭볶음면'을 처음 선보였으며 준비한 물량 2000박스가 조기 완판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현지 경기 둔화로 예년과 같지 않은 상황에서도 판매 채널을 확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삼양식품 중국법인을 통해 현지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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