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이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 사이어티’에 가입해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동참한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동수)주관으로 지난 17일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전주호텔에 서 열린 ‘2023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의 날’ 행사에서 백종일 은행장은 전북 제100 호(전국 3257호)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날 참석한 회원들의 아낌없는 박수와 축하를 받았다.

전북은행 제공. [뉴스락]
전북은행 제공. [뉴스락]

올해 초 취임한 백종일 은행장은 평소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전 북은행의 다양한 봉사활동 등에 참여해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는 개인 기부를 통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나눌 수 있 음에 감사하며, 실천할 수 있음에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 파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 心전力’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 약계층을 위한 나눔에 흔쾌히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 들에게 기부자의 마음과 성금이 소중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개인 고액기부 자 모임으로,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 간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