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일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뉴스락]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일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일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시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을 진행할 방침이다.

'쯔양'의 TV홈쇼핑 출연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과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현재 '쯔양'이 운영하는 '원조 쯔왕돈까스'는 MZ세대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쯔양'이 제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수십 차례 테스트 끝에 완성됐다.

지난 21일에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으며 영상 구매링크를 통해 사전주문수량은 2천 건 이상 몰렸다.

다음달 1일 오후 6시 30분 '쯔양'이 출연하는 TV홈쇼핑 생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할 계획이다. 

갈비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1mm 크기로 자른 후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지녔다.

당일 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와 특제소스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했다.

유튜브 방송 형식을 활용해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판매수익 중 일부는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좋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900만 구독자 먹방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프리미엄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협업해 준비한 만큼 재미와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