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G마켓 제공. [뉴스락] 
G마켓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G마켓 제공. [뉴스락] 

[뉴스락] G마켓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마켓의 인기 중소셀러 제품을 이마트 고객에게 선보이는 상생 동반성장 행사다. G마트는 고객 대상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G마켓 우수 셀러에게는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판매자들의 만족도도 높일 것으로 예측된다. 

오는 1일에는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 이마트 상품본부 황운기 본부장과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행정안전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할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하며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 ▲정선아라리한과농원의 '정선 약도라지 원액 스틱', '정선 약도라지 착즙 원액' ▲하동포레스트의 '매실청', '오미자청' ▲코시롱전복죽의 '프리미엄 완도 전복죽' ▲문스팜의 '포기김치', '총각김치' 등이 있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고객참여형 행사도 진행한다.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이어져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매일 현장 라이브방송을 통해 G마켓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병행한다. 첫 날 오후 2시에는 가공식품 대표 제품 3종을 공개하고, 2일과 3일은 오후 6시에 각각 신선식품, 생필품을 3종씩 날짜 별로 소개한다.

해당 온라인 판매 상품은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G마켓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이마트XG마켓 상생페스티벌' 배너를 클릭하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우수 중소셀러에게 온라인 판로확대를 넘어 오프라인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다"며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발현해 역량을 모은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