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뉴스락]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연말 분양시장에 큰 장이 열리는 가운데,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들은 이른바 각 브랜드의 텃밭으로 불리는 지역에서 다져온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관심을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한 건설사 분양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들은 앞서 분양된 단지들로 지역민의 기대감이 높은 만큼 후속 분양에 더욱 신중을 기한다"며 "그 지역 내 명성을 지키고 브랜드의 위상을 한 번 더 높일 기회로 생각하고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상품으로 선보이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각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의 후속작이 분양중이거나 분양을 계획 중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아파트 텃밭으로 꼽히는 경상남도 김해에서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김해시 삼계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8층 아파트 6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630세대로 조성된다. 타입에 따라 현관 창고, 워크인 팬트리, 복도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 중대형 혁신평면으로 수납에 최적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포스코이앤씨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일원에 '더샵 금정위버시티'를 12월 선보일 예정이다. 

더샵은 해운대 엘시티더샵, 더샵센텀파크 등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부상하며 부산의 대표적인 선호 브랜드로서 자리하고 있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금정구에 첫 깃발을 꽂는 더샵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84㎡ 총 9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08가구를 일반 분양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대에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를 분양 중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6m², 총 946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들어선다.

GS건설은 광명5R구역을 재개발해 선보이는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를 12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18개 동, 총 28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4~99㎡, 639가구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