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가 국회 공무직 근로자 벌꿀 증정식을 개최했다.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국회사무처가 국회 공무직 근로자 벌꿀 증정식을 개최했다.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사무처는 지난 6일 국회 본관 다목적영상회의실에서 주호영 의원,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안상규 안상규벌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공무직근로자 벌꿀 증정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국회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통해 수확한 벌꿀을 청소근로자 등 국회 공무직근로자에게 증정하며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회사무처와 함께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진행하는 안상규 꿀벌연구소는 올해 국회에서 수확된 벌꿀 중 일부를 국회 공무직근로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1000개 병(병당 120g, 전체 120kg)으로 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회 공무직근로자 대표들에게 벌꿀을 증정했으며, 이후 전체 공무직근로자들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호영 의원은 "안상규벌꿀에서 매년 국회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위해 벌통을 설치・관리하고, 수확한 벌꿀을 국회 공무직근로자들에게 증정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국회 도시생태 복원사업으로 국회 뿐만 아니라 서울 도심 생태계가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