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국토교통부는 지난 8일 전국 지자체에서 수행 중인 지역개발사업 사례를 공유하고 개발정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해 6건을 최종 선쟁했다고 10일 전했다.

올해 경진대회는 관광 2개 분야(지역개발공모, 지역개발계획)와 산업‧주거복지 1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분야별로 최우수사례 1건과 우수사례 1건으로 총 6건 선정했다.

지역개발공모 분야에서 최우수를 받은 사례는 ▲구절초 테마공원 사계절 활성화 조성사업이다. 지역개발계획 분야에서는 ▲예산상설시장 활성화 공영주차장 및 소공원 조성사업이 최우수를 받았다. 산업‧주거복지 분야에서는 ▲신경주역세권 지역개발사업이 최우수를 받았다.

▲청양군 알프스로 가는 하늘길 조성사업 ▲보령시 보령스포츠파크 조성사업 ▲화순군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선정된 6개 사례는 24년도 지역수요맞춤지원사업 공모에서 최우수는 서면심사 면제, 우수는 가점 부여 혜택을 받는다.

장순재 국토교통부 지역정책과장은 "지금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중앙과 지방정부, 민간의 상생 협력이 필요할 때"라며 "국토부는 앞으로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