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5일부터 28일까지 고객이 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 GS25가 1천 원씩 기부하는 '메리 밀' 캠페인을 실시한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5일부터 28일까지 고객이 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 GS25가 1천 원씩 기부하는 '메리 밀' 캠페인을 실시한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5일부터 28일까지 고객이 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 GS25가 1천 원씩 기부하는 '메리 밀' 캠페인을 실시한다.

6년 만에 재출시된 혜자 도시락은 고물가 속에서 '혜자롭다'는 말을 다시 유행시킬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첫 상품이 출시됐던 올해 2월 중순부터 11월까지 도시락만 1,790만 개가 판매됐다.

후속으로 선보인 혜자로운 김밥과 삼각김밥, 맘모스빵과 샌드위치까지 합치면 혜자로운 상품 판매량만 2,180만 개에 다다른다.

'메리 밀' 캠페인은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

평소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 온 김혜자 씨 이름을 내 걸었던 만큼 고객과 함께 불우한 이웃을 돌보는 행사로 한 해를 마무리하겠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참여방법은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 등 혜자도시락 10종을 구매하면서 우리동네GS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면 앱 내에 기부 스탬프가 생성된다. 고객은 생성된 스탬프를 기부하면 참여 가능하다.

GS25는 고객이 기부하는 스탬프 1개당 1천 원을 적립하고 누적 적립금이 1천만 원이 되면 GS25가 해당 금액으로 '예소담 김치' 약 500박스를 구매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독거노인분들께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GS25 협력사 '예소담'과 협업한다. 예소담은 지난 10년간 김장철 기부활동을 꾸준히 해 온 농업회사법인이다.

윤병학 예소담 대표는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자체적으로 200박스를 추가 기부하기로 했다.

김효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혜자로운 도시락은 출시 초기부터 원주시 결식아동들을 지원 등 나눔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왔다"며 "고객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싶어 준비한 캠페인인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