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반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반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건설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원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이 최고 20.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청약 1순위에서 마감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은 12월 19일 1순위 청약을 에서 일반공급 25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333명이 신청해 평균 13.0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주택형별 경쟁률은 전용면적 59㎡A가 94가구에 1,898명이 몰려, 최고 경쟁률인 20.19대 1을 기록했으며, △59㎡B(10.86대 1) △59㎡C(7.42대 1) 순으로 경쟁률이 높았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은 안산지역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이 돋보인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중앙역이 도보권에 자리잡고 있으며, 신안산선(예정)까지 개통되면 여의도를 25분이면 갈 수 있게 된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해 있고 인천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도 계획돼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또한 누릴 수 있다. 안산중앙초, 중앙중, 경안고 등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중앙역 주변으로 학원가도 조성돼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밀집돼 있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은 지역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가 도입된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으며, 2.4m의 천정고를 적용해 극대화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웰니스가든, 시니어가든, 그린트레일 등 다채로운 조경과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작은도서관, 도서실, L-카페 등이 구성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오랜만에 지역에서 분양하는 새 아파트인 데다 생활인프라가 뛰어나고, 입주 후에는 신안산선 개통으로 여의도까지 25분이면 갈 수 있어 분양 전부터 인기가 높았던 것 같다"며 "브랜드 대단지로 지역 랜드마크가 기대되는 만큼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