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교역 팰루시드 조감도. 삼성물산 제공 [뉴스락]
매교역 팰루시드 조감도. 삼성물산 제공 [뉴스락]

[뉴스락] 삼성물산·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수원 '매교역 팰루시드'가 특별공급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며 첫 청약일정을 기분 좋게 시작했다.

2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진행된 매교역 팰루시드 특별공급 청약에서 522가구 모집에 총 529건이 신청해 같은 날 경기도에서 특별공급을 실시한 4개 단지 중 가장 많은 접수량을 기록했다.

평균 경쟁률도 1대 1 이상으로 올해 수원에서 앞서 분양한 3개 단지의 특별공급 청약경쟁률이 모두 0.5대 1에도 채 미치지 못한 것과 비교해 큰 인기를 증명했다.

최고 경쟁률은 생애최초 전형에서 나왔다. 생애최초 전형에서만 총 378명이 접수했는데 이 중 전용면적 59㎡C타입 11가구 모집에 175명이 몰려 1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우수한 입지여건과 미래가치, 합리적인 분양가 등에 젊은 수요층의 반응이 뜨거웠던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전국 청약시장이 주춤한 분위기를 보이는 가운데 이례적인 성과라는 평이다. 실제로 올해 수원 분양 단지 중 매교역 팰루시드 이전까지 특별공급에서 가장 많은 신청자를 불러모은 수원성 중흥S-클래스(총 130건)와 비교해도 4배 이상 많은 수가 접수된 것이다.

분양관계자는 "올해 수원에서 가장 많은 기대를 모아온 단지인 만큼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고, 특별공급 결과에까지 좋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난 매교역 일대에서도 매교역세권 입지와 가격경쟁력 등을 갖춘 단지로서 오늘 1순위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