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AGI TFT'를 출범했다.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롯데건설이 'AGI TFT'를 출범했다.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건설은 그룹차원에서 'AI 트랜스포메이션(인공지능 전환)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사업 혁신'을 강조한 만큼 R&D조직과 사업본부 인력으로 구성된 AI 전담조직인 'AGI TFT'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 범용인공지능)는 특정 조건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AI에서 한 단계 발전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넓게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을 의미한다.

지난 3일에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롯데건설 본사에서 'AGI TFT' 출범행사를 가졌으며,  행사는 AGI TFT팀 30여 명과 롯데정보통신, 글로벌 컨설팅업체 PwC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PwC가 미래사업을 선도할 '롯데건설 AI 수행계획'을 발표하고, 롯데정보통신이 '건설 핵심비즈니스 기반 AI 전략수립 컨설팅'을 선보였다. 

AGI TFT는 앞으로 ▲AI 업무 자동화 ▲스마트 AI 기술 확보 ▲신사업 AI 서비스 확대 등의 활동을 추진해 신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 상무는 "건설업의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조직문화, 새로운 산업의 이해, AI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롯데건설의 기술데이터를 활용한 AI 접목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