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OFC가 가맹 경영주에게 명절 정산금 조기지급 등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있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GS25 OFC가 가맹 경영주에게 명절 정산금 조기지급 등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있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리테일은 설날을 맞아 GS25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총 1800억 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

GS리테일은 GS25 가맹 경영주의 정산금과 상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물품 대금을 이달 31일부터 순차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결정으로 기존 지급일 대비 최대 12일 앞당겨졌다. 

GS리테일은 고물가 장기화,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을 고려해 설날을 앞두고 조기 지급 일정을 서둘러 수립하게 됐다.

이에 GS25 가맹 경영주는 명절에 필요한 긴급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물품을 공급하는 협력사는 보다 원활한 자금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GS리테일은 이번 명절 대금 조기 지급 외에도 다양한 동반성장 및 상생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는데 지속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 온 상생협약을 통해 GS25 본부는 GS25 가맹 경영주와의 탄탄한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10일 단위 100% 현금 결제, 상생펀드 등의 다양한 지원 제도를 통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는데도 주력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어려운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해 가맹 경영주 및 협력사 지원을 위한 조기 지급 재원을 빠르게 마련하게 됐다"며 "가맹점, 협력사와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는 지원 제도 전개에 지속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