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모델이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GS25에서 모델이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리테일이 글렌알라키의 GS리테일 헌정 상품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2011GS리테일에디션' (이하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라 함) 369병을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GS25,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렌알라키는 위스키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마스터 블렌더 빌리워커가 인수해 연간 생산량을 400만리터에서 50만리터로 줄이고 발효 시간을 세배 이상 늘리는 등 변화하며 현재 조기 품절을 기록하는 위스키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이번에 GS리테일이 선보이는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는 2011년에 증류, 이후 숙성을 거친 캐스크 중 한 개를 빌리워커가 직접 골라 2023년에 모두 병입한 후 GS리테일에 헌정한 위스키다.

오크통마다 특징이 모두 다르고 고유한 개성을 지니고 있어 싱글캐스크 위스키를 유통사가 통째로 취급하는 것은 업계에서도 매우 특별한 일로 보고 있다.

편의점 업계의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 취급은 GS25가 최초다.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는 꿀, 블랙베리, 진저 등의 향으로 우아하고 스파이시함이 돋보이는 풍미를 지녔고 알코올 도수 57.5도의 700㎖ 용량에 가격은 29만9000원으로 판매한다. 

각 병에는 특별히 △캐스크 번호 △증류 일자 △병입 일자 △특별히 GS리테일을 위해 병입 했음을 알리는 문구 등이 기재돼 한정판 싱글캐스크의 가치를 더했다.

GS리테일의 싱글캐스크 위스키 단독 판매는 △'22년 6월 와일드터키 켄터키스피릿 프라이빗배럴 △'23년 12월 벤로막 싱글캐스크 유사길XGS리테일 사례 이후 세번째다.

앞선 두 상품은 모두 출시 48시간 내에 완판된 바 있다. 

김유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GS리테일이 특별한 위스키의 대명사인 싱글캐스크 상품을 세번이나 취급할 수 있다는 것은 그 만큼 국내 위스키 업계 중요 채널로 인식되고 있다는 것이다"며 "올해도 주류 애호가들이 놀랄만한 상품 출시가 연간 계획에 가득 채워졌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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