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투시도. 남양건설 제공 [뉴스락]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투시도. 남양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남양건설이 오는 26일 전남 장성군 장성읍 일원에 위치한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는 전남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80~84㎡ 총 18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0㎡A 36가구, △80㎡B 16가구, △84㎡A 27가구, △84㎡B 19가구, △84㎡C 34가구, △84㎡D 38가구 등으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전가구 탁 트인 황룡강 조망권을 갖췄다. 하천을 끼고 나오는 황룡강 생태공원을 통해 쾌적한 녹지 환경도 조성돼 있다.

단지 도보권에는 장성중앙초를 비롯해 장성중∙여중, 호남권 명문고인 장성고 등 우수 학군도 형성돼 있으며, 영천리 중심학원가도 가깝다.

교통도 우수하다. 광주 전역으로 이어진 장성IC, 북광산IC 등이 가까워 호남고속선, 호남선 등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KTX장성역과 장성공영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호남고속도로를 통하면 광주공항까지 이용 가능해 국∙내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첨단3지구(2025년 예정)'가 개발 중에 있어 배후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첨단3지구는 연구개발 특구단지로, 인공지능 기반 국립과학기술 창업단지와 국내 최초의 국립심혈관센터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특히 이미 조성을 끝낸 첨단1, 2지구는 물론, 광주 대표 상업지구인 상무지구, 나노기술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와도 가까워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산업체 종사자들의 배후수요 역시 기대해 볼만 하다.

분양관계자는 "장성에 들어오는 첫 남양휴튼 브랜드 아파트인만큼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의 기대가 크다"며 "노후 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에 공급되는 신축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된 설계와 전가구 황룡강 조망권 확보로 우수한 주거환경을 자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