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올해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뉴스락]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올해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올해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5일부터 이달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35,0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47,743개와 비교하면 14.03% 증가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이번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4,445,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16,400과 비교해보면 16.49% 상승했다.​

​다음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3,017,3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9,375와 비교해보면 55.58% 상승했다.​

3위 KG모빌리티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725,65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80,213과 비교해보면 17.56%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2% 하락, 브랜드이슈 71.96% 상승, 브랜드소통 0.14% 하락, 브랜드확산 20.21% 상승, 브랜드공헌 12.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