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투시도. DL건설 제공 [뉴스락]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투시도. DL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올해와 내년 사이 수도권 곳곳에서 신설선이나 연장선 개통으로 새 길이 열리는 곳들이 있어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예고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및 업계에 따르면 이 기간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을 비롯해 GTX-A노선, 신안산선, 별내선 8호선 연장선, 위례선 트램, 교외선 등의 여러 노선들이 개통될 계획이다. 

이들 노선이 놓이는 지역들은 서울을 제외하고 인천 검단신도시, 판교신도시(분당신도시), 용인 기흥, 화성 동탄2신도시 등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특히 인천을 비롯한 고양, 파주, 안산, 광명, 시흥 등 수도권 서부권역 지역이 다수 포함돼 눈길을 끈다. 개통 소식에 따라 다소 냉랭해 있는 부동산 시장에도 온기가 돌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가운데 수혜가 예상되는 단지들의 분양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인천에서는 2025년 상반기(5월) 중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계양역까지만 운행됐던 노선이 검단신도시 내 3개 역이 신설돼 검단신도시에서 인천 원도심을 비롯해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서울로 이동이 한결 수월해진다. 

검단신도시에는 DL건설이 2월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732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호수공원역(예정) 인근에 들어서 직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은 올해 상반기 중 수서~동탄 구간, 하반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개통된다. 일신건영은 고양시 풍동에서 '일산 휴먼빌 클래스원(549가구)'을 분양한다. 경의중앙선을 이용해 대곡역에서 GTX-A노선을 환승할 수 있다.

오는 2025년에는 안산 한양대, 시흥에서 광명,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개통된다. 안산시 고잔동에서는 한화건설부문이 고장연립9구역을 재건축해 짓는 '한화포레나안산고잔2차(가칭)'를 분양할 계획이다. 신안산선 신설역 역세권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와 내년 사이 개통되는 노선이 위치한 지역은 이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곳들로 시장에서 기대하는 바가 크다. 신설·연장선의 개통 소식은 가라앉은 부동산 시장에 기분 좋은 기운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