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클래스 이미지. 클래스101 제공. [뉴스락]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클래스 이미지. 클래스101 제공. [뉴스락] 

[뉴스락] 통합 배움 플랫폼 클래스101이 업계의 탑티어 엔지니어링 매니저 9인과 함께 <글로벌 탑티어 개발자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탑티어 개발자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는 업계 경력 20년 이상의 세계 유수의 IT 기업 출신의 탑티어 엔지니어링 매니저들에게 해당 직군에 대한 정의와 역할, 필요한 이유 및 커리어 준비 방법을 전해 들을 수 있는 클래스다.

엔지니어링 매니저 필수 지침 클래스인 만큼 필요한 인재 관리와 테크니컬 리더십 2가지 챕터로 구성했다.

세부 클래스에서는 ▲일반 관리 ▲채용 ▲평가 ▲경력 개발 ▲기술 개발 ▲소통 ▲생산성 ▲운영 ▲기술 전략 등 9가지 항목에 대한 연사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담았다.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엔지니어링 매니저에 관심 있거나 더 좋은 매니저가 되고 싶은 관리자, 대표 등 매니저 직군에 있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클래스 연사로는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IT 기업 출신인 ▲클래스101 CTO 구현서 ▲스펙트라 CTO 김진태 ▲KAIST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정채상 ▲㈜스트라드비젼 엔지니어링 디렉터 이동휘 ▲Robintech CEO 김석현 ▲토스랩 CTO 서준호 ▲클래스101 프로덕트 엔지니어링 리드 조송민 ▲쿠팡 시니어 디렉터 김재형이 참여했다.

연사로 참여한 클래스101 구현서 CTO는 "IT 업계 전문가의 경험과 이야기를 직접 듣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업계의 전문가들의 커리어 패스에 대해 이야기 들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